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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my애터미/애터미

애터미 다단계 VS 다른회사 다단계 최종 비교정리


애터미 네트워크마케팅이란?

특정 기업을 옹호하거나 홍보 또는 광고하는게 목적이 아니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제 주변 애터미 사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의구심을 품어 섣불리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과 어머니, 아버지가 애터미를 시작하는게 두려운 자녀분들을 위해 찬찬히 포스팅하려 해요.


에터미를 처음 알게된 계기

저는 강남에 위치한 IT회사에서 1년가량 일을 한 경력이 있어요. 강남 테헤란로에는 빼곡한 빌딩 속 공유오피스와 자투리 사무실이 셀 수 없을 만큼 무수히 많죠.

한 날은 점심시간 카페에서 씁쓸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옆 테이블 이야기를 우연히 들었었죠. 네트워크 마케팅, 추천 수당, 후원 수당,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마냥 듣기에는 그저 불편한 거짓꿀이 잔뜩 발린 카더라통신으로 보일 수밖에 없었어요.

(기억이 조금 희미하지만 무슨 암호화폐 이야기였던 것 같아요.) “누군가에겐 몇십년을 모았는지 모를 종잣돈, 누군가에겐 마지막 희망인 퇴직금”. 사람들은 안좋은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언제 꺼질지 모르는 한낱 위태로운 촛불에 거액을 투자하는 듯 보였어요.

때문에 당연히 제겐 다단계에 대한 인식이 나빠질 수밖에 없었고 다단계(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죠. 그저 갈 곳 잃은 사람들의 영혼을 훔쳐가는 다단계업자들은 도대체 태생이 어떤가 하는 일말의 궁금증이었어요.

애터미 다단계 연구해보다.

애터미 다단계 25살이 연구해봤다. 다단계는 사기인가? 다단계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방구석오리입니다. 오늘은 다단계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심층적으로 해보려고 하는데요. 


다단계 혹은 네트워크 마케팅이 뭔가요?

나무위키에 따르면 다단계는 “네트워크 마케팅”으로도 불리는데 옥스퍼드 영어사전에서는 network marketing(네트워크 마케팅) = another term for pyramid selling(피라미드 판매의 다른 용어)로 사전 상 그 의미를 명확히 규정하고 있어요.

즉 통상적으로 다단계 판매와 피라미드 판매는 사전적으로 보았을 때 같은 의미임을 확인할 수 있죠. 다단계판매는 가상의 금융상품 또는 실물의 제품을 중간 단계(도매상, 소매상) 없이 소속 회원(판매자)의 소개(방문판매)를 통해 진행돼요.

다단계=네트워크마케팅

애터미 다단계 마케팅의 형태

(바이너리 마케팅에 대한 설명을 잘 풀어쓴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다단계는 바이너리, 유니레벨, 브레이크어웨이 방식의 기본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아요.

A→ B→ C → D → … → P → Q → R → S

다단계는 A회원이 B회원에게 제품이나 상품을 추천하고 A회원은 이익의 일부를 수당의 형태로 지급받고 B회원은 C회원에게, C회원은 D회원에게,  영업직 사원의 역할을 소비자가 겸하면서 회사는 유통비와 광고비, 직원 급여 등 고정지출을 최소한으로 줄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출고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요.

위 내용에 따르면 소비자는 반드시 해당 업체에 가입을 해야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기회가 생기고 가입 이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에 따라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소개, 판매 권한이 생기게 되는데 소비자가 판매자가 되기도 하고 판매자가 소비자가 되는 등 구분이 모호한 조직적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다단계 방문판매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방문판매"란 재화 또는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의 판매(위탁 및 중개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를 업(業)으로 하는 자(이하 "판매업자"라 한다)가 방문을 하는 방법으로 그의 영업소, 대리점, 그 밖에 총리령으로 정하는 영업 장소(이하 "사업장"이라 한다) 외의 장소에서 소비자에게 권유하여 계약의 청약을 받거나 계약을 체결(사업장 외의 장소에서 권유 등 총리령으로 정하는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하여 사업장에서 계약의 청약을 받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를 포함한다)하여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한다)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나무위키 사전

다단계 마케팅의 장점

다단계는 하나의 매출로 단계를 걸친 회원들이 합리적이고 합당한 수익을 공유해요.

내가 노력해 얻은 실적만큼 적절한 수익을 배분받고 공유하는 이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에 지나지 않고 노력한다면 정당한 수익을 창출하여 소비자를 넘어 사업자가 될 수 있죠.

즉 조직적인 회원망을 가지고 하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면 소비회원이 아닌 사업자로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죠.

에터미 다단계의 문제점

다단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이유는 수익을 일방적으로 편취하기 위해 건전한 다단계 구조를 악용해  남을 속이는 공갈행위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다단계는 내 하위 단계를 걸친 모든 판매원들이 수당배분에 참여되기 때문에 개인이 필요한 제품보다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들이 빈번한 경우가 많아요.

나아가 판매원 개인이 아닌 애당초 회사에서 저품질 제품을 비싼 가격에 강매하는 등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범죄 도구로 사용되기도 해요.

일반적인 다단계 회사의 문제점


(하지만 애터미 다단계는 가입비, 유지비, 월마감비 등의 비용이 전혀 들어 가지 않습니다. 애터미 사업을 중단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애터미 회원가, 포인트만 받으면서 공식쇼핑몰을 이용하셔도 상관없는 시스템이에요.) 이 부분이 애터미 다단계가 다른일반적인 다단계와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단계 불법 아닌가요?

오늘날 공정거래위원회 상 합법으로 등록되어 있는 다단계 업체는 120 ~ 140 여 곳이며 신고가 되어있지 않은 불법 다단계 업체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무수해요, 피해신고접수건 기준으로 해마다 1000 ~ 1500건가량 된다고 하니 사기꾼들이 판치는 대한민국 무섭네요..

다단계는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와 직접판매공제조합,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등 시설에서 공식적인 인증을 걸쳐 합법체로 등록이 되어야만 해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등록이 되어 있다고 해서 건전하다고 판명 지을 수는 없어요.

건강한 회사라는 걸 반증하기 위해서는 회계법인 혹은 신용평가사에서 매긴 신용평가 등급을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데, 이 또한 불확실한 게 회사 자체는 합법이지만 업체에 소속되어 있는 판매원들이 불법행위를 하는지 안 하는지는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합법적인 & 건전한 다단계회사의 조건

1. 위 스폰서를 앞지른 수입역전이 가능

2. 공정거래위원회 등록 여부

3. 강제 구매 조항(강매, 사재기 또는 월간 유지비)

4. 좋은 품질의 제품을 내가 필요한 만큼 구매할 수 있는 권리

5. 제품 구매를 유도하며 대출을 강요

6. 합숙교육 강요

7. 소비자 만족 환불제도의 유무

8. 간단한 수입구조(수당정산체계)

9. 신용평가 등급 또는 재무제표


좋은 & 건전한 다단계회사 예시

1. 취급하는 제품의 품질 또는 우수성으로 자의적인 재구매가 일어난다.

2. 제품의 품질 또는 우수성으로 기존 회원의 자의적인 소개(판매)가 일어나 새로운 고객을 유치시킨다.

3. 유치시킨 회원의 수가 많더라도 소비행위를 하지 않는다면 어떠한 수익(수당)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러한 예시는 애터미 모든 제품에 해당됩니다. 애터미는 건전한 다단계 회사라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대목이에요. 애터미가 벌어들이는 총 매출의 대부분이 다시 상품개발 & 연구비 에 쓰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재구매가 일어나면 회사가 점점 커지게 되고, 커진 만큼을 사업자에게 나눠 드리고 있기 때문에 건전한겁니다. 지속이 가능한 사업인것이죠.

다단계 불법과 합법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건전한 다단계판매시장의 질서확립을 위하여 매년 다단계 판매업자의 주요 정보(매출액, 후원수당 등)를 수집, 공개서
금융위원회 공인회계보고서 국제회계기준(K-IFRS) 일반기업회계기준에 따라 적정하게 작성되어 있는지 공인회계사가 감사하고 평가하는 보고서


애터미는 자체적인 플랫폼인 채널애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다단계회사에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현재는 그 성장성을 인정받은 상태입니다. 해외 24개국에 10년만에 진출하는 다단계회사는 애터미가 유일할겁니다.

사업자들에게 그 혜택을 다시 돌려주고, 사업자들도 애터미사업을 잘 이해 & 믿음이 있기 때문에 같이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증거가 되겠죠.애터미 로고 편집

다단계회사 정리를 해봤는데, 애터미다단계 회사는 어떤가요?

앞서 서두에서 다단계에 대한 개념과 정리, 장점 또는 문제점 등 다방면의 각도에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 볼게요, 집중해 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애터미의 실체 또는 피해사례 뭐 등등~~??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고민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할 거예요.

에터미 설립배경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콜마의 기술과 자본으로 공동설립된 연구소 1호 기업 콜마B&H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했는데 이미 업계는 상위 기업들의 독식으로 포화상태에 놓여있었죠.

브랜드 인지도에 예민한 업계 특성상 콜마B&H 제품을 시장에 내 놓아도 수요는 없었고 전전긍긍하고 있는 와중 콜마B&H 전 대표 김치봉은 현 애터미 회장 박한길에게 유통을 권했고 박한길 회장은 2006년 작은 사무실에서 방문판매를 시작했어요.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 덕분인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제품을 부리나케 판매되기 시작됐고 천천히 규모를 키워 2009년 특수판매공제조합에 정식 등록하면서 합법 다단계 기업으로 거듭났죠.

애터미 기업 소개

atomy(애터미)는 건강기능식품과 더불어 화장품, 식품 일반가정용품 등 약 400가지 생활필수품을 유통하는 국내 다단계 생필품유통회사예요 모든 제품을 PC나 모바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고 여러 가지 간편결제를 지원하죠.

또한 애터미는 일주일 이내 현금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협력(제조)사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낮은 단가로 제품을 납품받아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유통체계를 구성했고 협력을 맺은 업체는 애터미의 지도(생산관리 및 체계)를 받아 매년 수백%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어요.

때문에 애터미는 2009년 설립부터 2020년 오늘날까지 단 한 번의 경영실적 하락을 나타내지 않아 2016년 공정거래위원회 측에서 삼성전자 보다 높은 신용평가등급 AAA를 부여받는 등 신용도가 매우 높은 깨끗한 회사에요.

혹시 지난 2020년 1분기 화장품 기업 80곳 경영실적 지표가 확인하셨나요? 포스팅에 힘을 주기 위해 정확한 데이터를 찾는 와중 애터미의 경영실적 지표를 확인하고 살짝 놀랐어요, 1월 ~ 5월까지 2분기 전체 매출 30% 증가, 알고 보니 애터미는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더라고요.

화장품 업계 상위 기업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신세계인터내셔널 등 80개소 경영실적이 상당히 하락하거나 저조했는데 애터미는 그렇지 않았죠.

이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오늘날 경제침제기에도 불구하고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여주었다는 건 유통의 본질, 즉 취급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반증하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다단계, 곧 애터미에 대한 고정관념은 버리고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팩트를 알고 나면 그리 걱정할만한 문제는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죠.

건전한 다단계회사는 독점하지 않습니다.


글이 방대한 관계로,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적기로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결론지어 보면, 애터미는 여러 다단계 회사중에서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성장을 해왔다. 다단계회사의 조건과 불법 다단계 회사와 비교를 해봤을 때 애터미는 건전하고, 신용등급도 AAA인 회사이다. 다단계 인식이 안좋을 뿐이지 기업 마케팅의 한 방식이지, 사기는 아니다. 정도가 되겠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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